
게임 전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사율과 게이밍 기능을 중점으로 선택하게 되죠. 그럼 작업과 게임을 5:5로 사용하는 분들은 어떤 모니터를 선택해야 할까요?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모니터가 있습니다. 바로 LG 게이밍 모니터 27GP830인데요. 27인치 크기에 QHD(2560 x 1440) 해상도, 144Hz의 주사율 스펙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본 해상도와 주사율만 보더라도 게이머와 작업러(?)를 모두 만족시킬만한 스펙이죠. 그럼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상도, 144Hz의 주사율 스펙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본 해상도와 주사율만 보더라도 게이머와 작업러(?)를 모두 만족시킬만한 스펙이죠. 그럼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가형 모니터와는 다르게 원터치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공구도 필요 없고, 모니터와 지지대를 꽂아주기만 하면 되고 하단 받침대는 손으로 돌려 고정이 가능합니다. 외관은 LG 게이밍 모니터 특유의 날렵한 디자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베젤도 얇게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몰입감도 높은 편입니다. 또 기본적으로 높낮이, 틸트, 피벗 기능을 지원합니다. 고가의 라인업에서도 은근히 피벗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 많은데 해당 제품은 지원을 해주기에 문서, 코딩 작업 시 유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트는 DP, HDMI 2개, 오디오 잭 1개를 지원합니다. DP와 HDMI 한 개씩만 지원하면 답답했을 터인데, HDMI 포트를 2개를 지원해 줘서 PC, PS5, 닌텐도 모두 상시 연결해놓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저가형 모니터와는 다르게 원터치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공구도 필요 없고, 모니터와 지지대를 꽂아주기만 하면 되고 하단 받침대는 손으로 돌려 고정이 가능합니다. 외관은 LG 게이밍 모니터 특유의 날렵한 디자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베젤도 얇게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몰입감도 높은 편입니다. 또 기본적으로 높낮이, 틸트, 피벗 기능을 지원합니다.
FPS 게임에서 그림자 진 곳에 있는 적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자주 쓰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단계를 많이 높여서 대비가 심한데, 실제 게임 플레이 시에는 좀 더 낮게 사용한다고 보면 돼요. 그 외에 앞서 소개했던 Adaptive Sync(프리싱크/지싱크) 활성화 메뉴가 있고, Low InputLag, Overdrive, MBR 등이 응답속도와 잔상을 컨트롤할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이러한 설정들을 조정하면 게임 플레이 시 눈에 거슬리는 요소들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어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즐기는 저에게 특히 유용했어요. 게임을 즐기다 보면 프레임 드랍이 있는지, 현재 몇 프레임까지 나오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따로 소프트웨어를 설치 않아도 OSD 설정 내에 프레임 카운터 기능을 켜면 144Hz 모니터 알파스캔 AOC C27G2 화면에서 프레임 수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144hz 모니터 추천 TOP 5 27.32인치 게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