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추천 TOP 5 구매 vs 랜탈 장단점

정수기 추천 TOP 5 구매 vs 랜탈 장단점

오늘은 직수형 정수기의 장점 단점, 특징, 가성비등 구매가이드를 통해 아래 추천 순위에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직수형 정수기 장점
관리비용
직수형은 사용자 스스로 필터교체가 가능해 관기 비용이 적게 들어갑니다. 반대로 저수조형 정수기는 물을 계속 채워둔 상태에서 스스로 살균을 하는 과정에 전기료가 들어가고 필터와 물탱크 관리로 인해서 랜탈비용이 비싼편 입니다.

소음
직수형 정수기는 물을 따로 저장하지 않고 사용할때 마다 직수로 바로 정수하여 소음이 거의 발생되지 않는 장점이 있으며, 저수조형은 물탱크에 물을 받는 과정에서 소음이 생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리한 관리
직수형은 물탱크가 없으니 필터만 교체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저수조형은 물탱크와 필터를 동시에 관리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직수형 필터교체는 간단하고 편리해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공간 활용
직수형은 외간이 슬림한 소형 정수기가 대부분 입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해 활용도가 좋은 장점이 있지만, 저수조형은 직수형에 비해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직수형 정수기 단점
필터 교체주기
필터 교체주기가 짧지만 필터교체는 단순합니다.

수질
저수조형 정수기에 비하면 수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으며, 배관 노후로 인해서 약간의 수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압
정수기를 사용할 때 마다 추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물 수압이 조금 약해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수기 구매 vs 랜탈
랜탈
의무 약정기간이 있어 그 이후 소유권이 이전되는 방식으로 비용으로 따지면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지만 초기 설치시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2~3개월 랜탈 비용이 들어갑니다.

구매
초기에 구매시 초기 구매 비용이 들어가는 약간의 단점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구매방식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초기 비용 부담이 없으시면 구매방식을 추천합니다.